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잠들기 어려운 현대인을 위한 '숙면 테크닉' 공개
2019-06-05 10:09:03
권보견

잠들기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한 숙면 테크닉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주말 중 하루라도 평상시처럼 일어나면 월요일 아침이 덜 피곤할 것이다. (사진=ⓒ123RF)

 

밤에 숙면을 취하는 것은 일상에서 직면하는 많은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충분한 잠을 취한 다음날은 더 행복하고 생산적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체중 감소와 스트레스 수준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만약 밤새 뒤척이고 아침에 극심한 피로감을 느낀다면 일상생활을 제대로 영위하기가 어렵다. 어쩌다 발생하는 일이 아니라면 차라리 의사를 찾아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불면증은 매일 습관을 점검하고 바꿔야 할 신호일 수도 있다.

스월스터(Swarlster)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숙면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한다.

1.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갖는다

주말에 늦잠 자는 것을 즐긴다고 할지라도 이러한 행동은 수면 습관을 망치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주말에 잠을 몰아서 잘 경우 주중에 푹 쉬는 것을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 대신 주말의 하루라도 평소처럼 일어나는 것이 좋다. 월요일 아침과 새로 맞이하는 한 주를 훨씬 가볍게 만들어줄 것이다.

2. 침대는 수면용으로만 사용한다

침대 위에서 밥을 먹고 텔레비전을 보고 인터넷 서핑을 하고 전화 통화를 하고 심지어 때때로 일을 하게 될 때 뇌는 잠과 침대 사이의 연관성을 점점 더 따르기 힘들어진다. 하버드 대학의 한 연구 결과는 "컴퓨터, 텔레비전, 사무용품을 침실에 들이지 않는 것은 방과 수면 사이의 정신적 관계를 강화시켜 줄 것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3. 낮잠을 피한다

업무가 끝난 뒤 또는 저녁 식사 전 취하는 낮잠은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오후에 긴 낮잠을 자고 난 후 밤에 잠들기가 어렵다고 고백한다. 이것은 실제로 수면 욕구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만약 몹시 피곤하여 낮잠을 자고 싶다면 10분에서 20분가량, 오후 5시 전에 자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보다 더 긴 낮잠 시간은 그로기 상태나 수면 무력증을 일으킬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