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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야밤 목욕의 신비? "실제로 스트레스 빨리 해소돼"
2019-06-05 10:09:13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목욕은 실제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장점이 있다. (사진=ⓒ셔터스톡)

 

밤의 목욕은 하루의 피곤을 풀어주는 가장 기초적인 웰빙 활동이다. 그런데 이 야밤 목욕이 실제로 스트레스 해소를 도울 뿐더러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라이프엘스(Lifealth)는 칼럼을 통해 야간 목욕이 신체와 정신 건강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는 주는 좋은 습관이라고 강조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왜 규칙적으로 목욕을 해야 하는가?

아래에 몇 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스트레스 없는 수면

스트레스가 없어야 숙면을 취하기 쉬우므로 밤에 목욕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바쁜 하루를 보낸 후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기분이 상쾌하고 편안해지며 긴장이 풀어진다. 목욕을 통해 마음과 몸의 모든 걱정을 씻어내고 잠자리에 들도록 한다.

또한 야간에 입욕하면 뇌가 기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어떤 상황에도 더 나은 통찰력을 발휘할 수 있다.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힘든 하루를 보냈는가? 그대로 잠들거나 문젯거리를 침대로 가져가지 않는다. 대신 따뜻한 물에 목욕을 하고 몸과 마음에 휴식을 선사해보라.

피부 관리

목욕은 스트레스 해소 이외에도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그중 하나는 바로 피부 관리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약간 끈적거리고 땀이 난 상태를 경험하게 된다. 그런 상태로 잠자리에 들겠는가? 앞서 언급했듯이 밤에 목욕하는 것은 온종일 쌓인 먼지를 씻어내는 일이다. 따라서 목욕은 박테리아 감염과 각종 피부 문제의 위험성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혈압 조절

목욕이 어렵다면 샤워를 빼놓지 말아야 한다. 자기 전에 샤워를 하는 것은 상쾌할뿐더러 혈압에도 이롭다. 밤에 목욕하는 것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열로 인해 체온이 상승하므로 목욕 시 집안 온도를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