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바쁜 일정, '시간 관리 앱'으로 조절해볼까
2019-06-05 10:09:21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시간관리 앱으로 일정을 관리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사진=ⓒ123RF)

 

시간은 매일 가장 필요로 하는 것 중 하나다.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체계적인 사람으로 생각하지만 때때로 예정된 일정이 지연되기도 하고 원하지 않는 생산성 저하를 경험하기도 한다.

다행히도 생산성을 높이고 더 많은 일을 성취하기 위해 시간을 추적 할 수 있는 스마트 폰 앱이 있다.

1. 앤디.두(Andy.do)

플렉스잡스(FlexJobs) 웹 사이트에 따르면 이 앱은 모든 일을 정시에 궤도에 오르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라이프 관리 및 생산성 도구'로도 불린다. 이 앱의 또 다른 장점은 기존의 시간 관리 앱과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구글 캘린더, iCould 및 Exchange와 함께 활용할 수 있다.

우선순위 및 다양성에 따라 업무를 정리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하루, 주말을 계획하고 수행한 작업을 삭제할 때 매우 유용하다.

2. 아사나(Asana)

아사나 앱은 팀 업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팀 동료들과 업무를 동기화하고 마감일을 맞추며 작업 진척도를 모니터하기 위한 인스턴트 메시지, 이메일, 기타 커뮤니케이션 도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3. 베이스캠프(Basecamp)

또 다른 팀 친화적 응용 프로그램인 베이스캠프 앱을 사용하면 그룹 구성원이 작성한 파일, 게시글, 기타 중요한 문서를 공유함으로써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 할 수 있다. 팀 전체가 볼 수 있는 '해야 할 일' 섹션이 있어 어떤 작업이 완료되고 수행되어야 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