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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40세가 되면 지켜야 할 건강 습관 5가지
2019-05-23 10:02:23
이다래
▲물을 충분히 마시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사진=ⓒ플리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현대 사회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인이 다수 존재한다. 나이가 들면서 짧은 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경주에 참가한 것처럼 인생의 모든 것들이 복잡해 보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생의 장애물과 싸우며 길고 건강한 삶을 누리려면 무엇보다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가디언(Guardian)은 웹 사이트를 통해 특히 40세가 넘은 성인이 건강한 삶을 누리려면 지켜야할 좋은 습관을 아래와 같이 제시했다.

1. 숙면

나이가 들면 일상생활의 압박감이 커진다. 면역 체계를 개선하고 운동이나 낮 시간 활동을 통한 피로감을 회복하려면 하루 7시간 이상의 수면은 필수적이다.

2. 물 마시기

수분 공급은 건강을 유지하는 또 다른 확실한 방법이다. 물을 가능한 자주 마신다. 알코올 또는 탄산음료 대신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한 삶을 위한 훌륭한 선택이다.

3. 정기 검진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가 쉽게 이겨내기 힘든 다양한 질병이 발생한다. 전문의와 상의하고 정기적인 검사를 수행하고 사소한 증상도 그냥 지나쳐서는 안 된다. 혈압, 혈당 수치, 암 검사를 정기적으로 수행하고 신체에서 발생하는 모든 변화를 면밀히 관찰한다.

4. 체중 조절

운동을 통한 체중 조절은 건강을 개선하고 활발한 삶을 유지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운동은 신진 대사를 돕고 여분의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5. 건강한 식단

40대에 채택할만한 안전한 건강 습관 외에도 식단 또한 매우 중요하다. 단백질, 견과류, 과일 및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이러한 음식은 근육을 생성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며 신진 대사를 돕는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