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무심코 먹는 간식, 지나친 당 섭취 유발한다
2019-05-23 10:02:32
이다래
▲누텔라는 청량음료보다 54% 가량 높은 설탕 함유량을 보인다(사진=ⓒ플리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반적으로 청량음료가 주로 언급된다. 바디 앤 소울(Body and Soul) 웹사이트에 따르면 375ml 음료 캔에는 39g의 설탕이 들어있다. 100ml기준으로 10.6g의 설탕이 들어있는 셈이다. 청량음료는 설탕 함량이 극도로 높다. 보통 판매되는 음료 컵 사이즈가 크다는 것을 고려할 때 섭취량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청량음료를 즐겨 마시지 않더라도 일상적으로 먹는 간식을 통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지나치게 많은 당을 섭취할 수 있다.

청랑음료 외에도 설탕을 함유한 슈퍼마켓 음식이 있다. 아래에서 몇 가지를 예를 찾을 수 있다.

1. 누텔라

성분 목록을 면밀히 살펴보면 누텔라는 주로 식물성 기름과 설탕을 만들어지며 혼합물의 13%만 견과류에서 추출된 것을 알 수 있다. 영양학적 측면에서 누텔라는 한 스푼에 54%의 설탕 또는 10.9g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다.

2. 곰젤리(Tiny Teddies)

곰젤리는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가 있으며 별다른 해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귀여운 곰돌이의 4분의 1은 바로 설탕이다. 정확히 100g당 25.1g이 들어있다. 따라서 어린이들은 너무 자주 먹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3. 시리얼 바, 뉴트리 그레인(Nutri-Grain)

아침식사 대용 시리얼 제조업체들이 설탕 함유량을 줄이는 동안 일부 회사는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아이언 맨 푸드(Iron Man Food)'가 대표적으로, 이 회사 제품에는 100g당 26.7g 또는 2 티스푼 정도의 설탕이 함유돼 있다.

4. 웨이트 왓처스 초콜렛 아이스 크림 선데(Weight Watchers Chocolate Ice Cream Sundae)

이 브랜드는 건강한 디저트를 추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100g당 26.8g 또는 1인분 당 20.9g의 설탕 함유량을 생각하면 결코 낮은 수치가 아니다.   

5. 스위트 칠리 트라이던트 소스(Sweet Chili Trident Sauce)

흔히 토마토소스는 설탕 함유량이 높지만 매콤한 칠리소스는 그렇지 않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놀랍게도 이 소스에는 100g당 설탕 66g 또는 테이블스푼 기준으로 13.2g(약 3티스푼)의 설탕이 들어있다. 스위트 칠리소스는 전체 3분의 2 가량이 설탕으로 이뤄져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