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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뇌를 예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2019-06-05 10:13:37
권보견
▲타인과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상호 작용하는 것은 뇌를 예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신체적 건강을 돌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뇌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다. 매일 제대로 기능하고 효율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몸과 정신이 항상 좋은 상태로 유지되어야 한다. 여기에 리더스 다이제스트(Reader's Digest)가 제안하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새로운 것을 배우는 일이다. 배움은 노화가 진행될 때조차도 인간의 뇌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두뇌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새로운 일에 많이 도전해야 한다. 도전은 학습 능력과 시냅스 밀도를 신장시킨다. 또한 신경퇴행성 질병의 발생 가능성을 감소시킨다. 활동이나 연습을 통해 시냅스 밀도가 높아진다. 한때 새롭고 복잡했던 것은 쉽게 반복적이며 수동적으로 변할 수 있다. 따라서 계속적으로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뇌를 날카롭게 유지하고 확장되도록 한다.

규칙적인 운동 또한 성공적인 노화를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매일 적당한 운동은 신경퇴행성 질환 가능성을 감소시키며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기존 질병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운동은 에너지 수준, 행복감, 수면 및 뇌 건강을 높일 뿐만 아니라 불안과 우울증의 위험도 줄여준다.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하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은 경험, 새로운 학습, 도전, 감정 등을 공유할 기회를 준다. 또한 감사하고 삶을 즐기고 웃고 즐길 수 있는 활동에 필요한 동기를 제공한다.

건강에 대한 의식이 필요하며 자신의 몸을 관리한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항상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