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우울하거나 불안할 때, 기분 추적(Mood-tracking) 앱을 사용해보라?
2019-06-05 10:15:25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기분 추적 앱으로 우울증과 불안을 완화시킬 수 있다. (사진=ⓒ셔터스톡)

 

우울증, 불안과 같은 심리적 문제는 흔히 생각하는 것보다 더 흔하다. 비록 현대화된 세계에 살고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정신 상태가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여전히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외롭게 고통을 겪고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다행히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우울감과 불안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신 건강을 위한 기분-추적 앱(Mood-Tracking App)

1. 데이리오(Daylio)

테크언톨드(TechUntold) 웹 사이트에 따르면 이 앱은 현재 기분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다이어리 형태의 접근방식을 사용한다. 현재 기분을 직접 고르고 하루 동안 참여했던 활동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후 데이터는 달력에 기록되고 앱은 차트를 통해 통계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 앱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기분 상태에 대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 요인을 파악하게 함으로서 스트레스를 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무드패스(Moodpath)

무드패스는 자기계발에 초점을 맞춘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가 심리적이고 정서적인 상태를 스스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가장 인기 있는 기분 추적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다.

2주 후에 정서 상태에 대한 인쇄 가능한 문서를 제공한다. 이 자료는 심리치료사와 공유하여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3. 파시피카(Pacifica)

파시피카 앱은 사용자가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을 관리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단순한 기분 추적 앱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복잡한 생각들로 마음이 어수선할 때 앱에 내장된 명상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긴장을 풀고 압도적인 느낌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앱이 유용하고 효과적으로 느껴지더라도 궁극적으로 의료 전문가나 정신건강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모든 사람의 조건이 동일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적절한 조언을 구해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