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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올빼미형 인간을 위한 올나잇(All Night) 요령
2019-06-05 10:15:33
이지나
▲당근처럼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밤샘 작업에 따른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충분히 자는 것은 건강에 필수적이지만 때로는 어쩔 수 없이 밤을 새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생산성 수준과 건강 상태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밤새 깨어있는 것은 결코 권장할 만한 일이 아니다. 만약 일이나 과제 때문에 밤샘 작업을 해야 한다면 다음의 몇 가지 조언을 따르길 바란다.

과일, 채소, 견과류 위주로 먹어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 대신 과일, 채소, 견과류와 같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해 활기차게 지내고 피로를 물리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밤새 깨어있으려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양질의 단백질, 좋은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피로를 퇴치할 때는 달걀, 아보카도, 땅콩버터, 샐러리, 당근도 효과적이다. 시금치나 렌즈콩은 비타민 C 성분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훌륭한 철분 공급원이 된다.

수분 보충은 필수다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수분 보충도 필수적이다. 탈수는 피로, 어지러움, 심계항진 및 실신 등의 건강상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카페인도 밤새도록 깨어 있도록 도와준다. 커피를 즐기지 않는 경우 카페인, 타우린 및 인삼을 함유한 에너지 음료로 대체할 수 있다.

스트레칭이나 걷기 등 신체를 움직여라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 스트레칭 운동을 때때로 해주는 것이 좋다. 스트레칭과 운동은 엔도르핀을 발생시켜 에너지를 보충해준다. 또한 전문가들은 피곤함이 몰려올 때마다 빨리 걷기나 조깅처럼 신체 활동에 참여할 것을 제안한다. 햇빛에 노출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에너지를 충전하고 정신을 맑게 하고 기분을 상승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