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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아침형 인간이 되는 3가지 방법
2019-06-05 10:17:37
권보견
▲아침형 인간이 되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다양한 인터넷 소식통을 통해 미셸 오바마 영부인과 펩시(Pepsi)의 인드라 누이, 애플(Apple)의 팀 쿡, 버진 그룹(Virgin)의 리차드 브랜슨 경, 패션 디자이너 토리 버치 등 성공한 많은 유명인들이 아침형 인간으로 알려진 바 있다. 미국 텍사스대학교 보고에 따르면 아침형 학생들은 평균적으로 3.5점의 학점을 기록한 반면 올빼미형 학생들은 2.5를 기록했다. 아침형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더 능동적이고 성실한 자세를 취하며 이는 상대적으로 많은 연봉이나 나은 직장과 관련이 있었다.

충분한 수면 취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침형 인간이 되지 못하는 이유는 일찍 일어나기에 너무 피곤하거나 힘들기 때문이다. 국립수면재단의 설문 조사 결과 25세에서 55세 사이의 응답자 중 56%가 주중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숙면을 취하려면 침실 조명을 어둡게 하고 자기 전에 휴대폰, 텔레비전, 노트북 등의 전자 기기를 피함으로서 수면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수면을 위한 올바른 준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한 빨리 밖으로 나가기

생체 시계를 리셋하려면 밝은 아침 햇살에 눈을 노출시켜야 한다. 또한 아침 운동을 통해 신체 에너지와 기분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침 식사를 즐겁고 맛있게 하기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요리하거나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동안 신나는 음악을 듣는다. 아침에 압박감을 덜 느끼면서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다. 

아침을 즐겁게 만드는 것은 규율과 자기 통제가 필요하다. 위에서 언급한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올빼미형 인간에서 아침형 인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시간 엄수, 더 나은 업무 수행 및 높은 성과 등의 멋진 결과가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