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나만의 첫 원룸, 어떻게 꾸며야 할까?
2019-06-05 10:17:45
이다래
▲원룸 꾸미기는 작은 소품에서 시작한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끝이 없어 보이는 숙제, 프로젝트, 학기말 리포트를 수 년 동안 견뎌낸 끝에 마침내 대학을 마쳤다. 이제 사회로 나아가야 할 시간이고, 이는 다소 벅차게 느껴지는 도전일 수 있다. 만약 처음으로 독립 공간을 찾고 있다면 아래에 제공하는 팁을 참고하길 바란다.

필수 구입 목록을 작성해본다

방을 꾸밀 물건을 구입하는데 몰두하기 전에 실제로 필요한 물품을 적어보도록 한다. 무엇을 사야하는지, 무엇을 사고 싶은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 물론 잠을 자거나 앉아서 쉴 수 있는 가구를 우선적으로 구입해야 한다. 그 외에도 화장지, 종이 타월, 쓰레기봉투, 배터리와 같은 작은 필수품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주된 활동을 고려해서 구입한다

집 안에서도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공간을 생각해본다. 수면 시간이 긴 편인가? 사회생활이 주는 스트레스를 예상하면 수면 시간이 늘어날 수도 있다. 만약 그렇다면 편안한 매트리스에 투자하는 것을 망설이지 마라. 만약 요리를 자주하거나 책을 많이 읽는다면 이에 맞는 가구와 제품을 주로 구입하는 것이 옳다.

중고 제품을 적극 활용한다

새로운 공간을 갖게 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새 제품으로만 채울 필요는 없다. 중고품을 구입하고 비용을 절약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있다면 허락을 구한 뒤 집으로 가져와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유를 갖고 인테리어를 한다

하룻밤 사이에 새로운 집이 익숙한 공간으로 변하지는 않는다. 아늑한 장소로 탈바꿈하려면 시간과 특히 예산이 필요하다. 베개, 식물, 러그, 이불처럼 작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시작해서 여유를 갖고 천천히 꾸며나간다.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독립과 함께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다행히도 위에서 언급한 간단한 팁을 활용하면 좀 더 편안하게 적응하게 될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