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세련된 욕실 인테리어, 호텔같은 욕실 꾸미는 법
2019-05-23 10:02:52
이현규
▲편안하고도 호텔처럼 개성 있는 욕실로 꾸미는 방법이 있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손님을 집으로 초대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보통 거실을 편안하고 보기 좋게 꾸미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막상 누군가에 집에 다녀온 후 주로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는지 알고 있는가? 바로 '욕실'이다. 언뜻 이해하기 힘든 사실이기도 하다.

변기를 깨끗하게 닦는 것만이 욕실 관리를 위한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리얼 홈즈(Real Homes) 웹 사이트는 호텔 같은 욕실 겸 화장실을 위한 멋진 아이디어를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세면대와 주변 공간 장식

세련된 세면대를 설치하는 것만으로 커다란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욕실 안에 포인트를 줄 만한 디자인으로 선택한다. 세면대 옆에 식물을 심은 작은 화분을 두거나 포푸리로 장식하는 것도 좋다. 세면대는 손님이 용변을 본 후 한동안 머무르는 대표적인 공간이기 때문이다.

거울, 공간 넓어 보이는 시각 효과

커다란 거울을 부착하면 반사효과로 인해 욕실 공간이 더 큰 것처럼 보이도록 할 수 있다. 물론 현재 욕실과 어울리는 크기와 스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아늑한 조명 설치

특징이 없는 따분한 스타일의 전구는 치워버리고 독특한 디자인 제품을 선택한다. 욕실과 잘 어울리는 램프를 설치하거나 벽에 전구를 매달아본다. 욕실을 고급스럽게 보이는 아이템이면 어떤 것이든 괜찮다.

개성있는 페인트칠

스타일리시한 세면대를 설치하고 거울도 달았으며 벽이나 천장에 아름다운 전구도 매달았지만 여전히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든다면, 바로 욕실 색깔이 문제일 수 있다. 고전적인 화이트 대신에 독특한 색상을 선택함으로서 욕실을 더욱 감각적으로 꾸밀 수 있다. 기본 색상과 보조 색상을 지정함으로서 서로 보완이 되도록 구성한다. 한 가지 색상으로만 칠하면 공간이 다소 지루해보일 수 있다.

이토록 특별한 욕실을 기억하지 못할 손님은 없다. 몇 가지 아이디어를 통해 내 집을 방문한 손님에게 편안함과 기분 좋은 기억을 선사할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