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원예 취미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2019-06-05 10:23:19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정원 가꾸기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주변 환경을 아름답게 꾸미는데 도움이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변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많은 취미들이 있다. 녹색 식물을 기르는 '가드닝'은 인기가 많은 목록 중 하나며 아마도 개인이 즐길 수 있는 가장 친환경적인 취미일 것이다. 연료가 들지 않고 해로운 물질도 없으며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부터 마당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까지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지닌다. 많은 사람들이 정원을 가꾸며 위안을 얻는다. 가드닝 활동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동시에 과일이나 야채를 수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람들이 정원을 가꾸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작물 수확이다. 탄소 발자국은 가드닝만으로도 줄어들 수 있다. 녹색 공간이 늘어날수록 지구의 대기 문제와 쓰레기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직접 생산물을 재배하는 것은 음식 수송의 필요성을 감소시킨다. 중간 상인을 배제하고 직접 상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공급 과정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정원 가꾸기를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는 정원사 자신이 어떤 종류의 물, 토양 및 각종 변수들이 작물 성장에 어떻게 이용되는지 정확히 알게 될 거라는 사실이다. 정원사는 식물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과 탐스러운 과일 및 야채가 만들어지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공부한다. 개인 정원에서는 농약이나 화학 약품을 최소한으로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개인 정원은 정원사와 집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므로 대형 농장에서 사용되는 도구나 기계가 필요하지 않다.

정원 가꾸기는 정원사와 주변 지역에 많은 이익을 주는 취미다.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정원에 쏟는다면 두 배로 큰 기쁨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