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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허리 통증을 느껴질 때, 집에서 하는 효과적인 운동법
2019-06-05 10:23:43
이현규
▲허리 통증을 덜 수 있는 운동 중 하나는 바로 햄스트링 스트레칭이다(사진=ⓒ플리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아침에 일어날 때 마다 경험할 수 있는 가장 고통스러운 일 중 하나는 바로 허리통증이다. 실제로 54%의 사람들이 요통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 중 26%은 이러한 만성 허리 통증이 운동을 하지 않고 신체 활동이 부족한 결과라고 믿고 있다.

다행히 허리 통증을 없애고 아침마다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햄스트링 스트레치(Hamstring stretch)

가장 간단한 운동은 '햄스트링 스트레칭'이다. 브라이트사이드(Brightside)에 따르면 해야 할 일은 한 쪽 다리를 구부리고 등을 대고 눕는 것이 전부다. 그 다음 오른쪽 무릎 뒤쪽을 움켜잡고 천천히 위로 당겨서 스트레칭 위치를 잡아준다. 그리고 최대한 위로 당긴다. 꼬리뼈가 바닥에 닿아있는 상태에서 근육에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다리를 잡아당기는 것이 포인트다. 적어도 10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이어서 다른 쪽 다리를 반복한다. 하루에 두 번씩 이 운동을 하면 점차 허리 통증이 줄어들 것이다.

누워서 두 다리를 가슴까지 끌어올리기

허리 통증을 없애는 또 다른 방법은 두 다리를 동시에 가슴까지 올려 스트레칭 하는 방법이다. 먼저 등을 대고 누워서 두 다리를 가볍게 잡고 천천히 구부린다. 이때 한 손으로 다리를 잡고 다른 손으로 무릎 뒤쪽을 잡는다. 다음으로 두 손을 이용하여 무릎을 가슴까지 천천히 당긴다. 웹 사이트는 허리와 허벅지에 긴장감이 느껴져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 자세를 20초간 유지한 후 두 번 시행한다. 브라이트사이드에 따르면 이 운동은 혈액과 영양분 공급을 촉진하며 전반적으로 척수 건강에 효과적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