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수면 장애' 극복 위한 호흡법
2019-06-05 10:38:59
최다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4-7-8 호흡 패턴은 고대 요기 기술에서 비롯된 수면 유도 호흡법이다(사진=ⓒ123rf)

 

잠들지 못해 고통 받는 수면장애를 해결해줄 호흡법이 발표돼 이목을 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3분의 1 이상이 스트레스성 수면 장애를 경험하고 있다.

해야 할 일이나 업무량을 줄이거나 조절하는 일은 불가능할지라도 다행히 밤에 푹 자고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래에 소개하는 일련의 호흡 패턴을 연습하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전반적인 상태를 완화시켜 잠자기 편안한 상태로 만들 수 있다.

 

4-7-8 호흡법

4-7-8 호흡법은 앤드류 웨일 박사가 최초로 고안한 방법이다. 호흡법을 중심으로 하는 '프라나야마라(Pranayama)'라는 고대 요기 기술에 기반을 둔 것이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첫째, 코로 4초간 천천히 숨을 들이쉰다. 7초간 숨을 멈춘 뒤, 8초간 천천히 숨을 내쉬면 된다.

코로 숨을 들이마시는 동안 턱에 힘을 주고 입은 다물고 있어야 한다. 숨을 내쉴 때는 혀끝을 입천장에 붙이거나 앞니 뒤쪽에 둬야 한다.

피곤하거나 졸리면 기능 수준이 저하되므로 숙면을 취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다. 잠들기 어렵다면 4-7-8 호흡 패턴을 연습해보길 바란다. 금세 꿈나라로 떠나게 될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