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집 청소를 위한 간단한 요령
2019-06-05 10:41:44
이다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베이킹 소다를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불쾌한 냄새를 제거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생활 전문가가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청소하는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깨끗한 생활공간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일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택을 가능한 깔끔하게 관리하기 위해 한두 가지 요령을 알고 싶어 한다.

간편한 청소법으로 집을 관리하는데 드는 노력과 시간을 절약해보자.

1. 고무장갑으로 애완동물 털 청소하기

먼지 제거용 롤러의 효과는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 대신 고무장갑을 사용해보라. 고무장갑을 사용하면 가구에 붙은 애완동물 털을 쉽게 떼어낼 수 있다. 장갑에서 털을 제거하는 것도 간단하다. 물을 가득 담은 세숫대야에 장갑을 담가놓으면 털이 물 위로 뜬다.

2. 냉장고 악취는 신문지나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기

꽉 찬 냉장고는 보기에 좋을 수 있지만 때로 좋지 않은 냄새를 풍길 수도 있다. 해결책은 바로 신문지나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는 것이다. 신문지를 선반 위에 깔아놓으면 냄새를 흡수한다. 또는 베이킹 소다를 냉장고에 넣어두는 방법도 있다. 베이킹 소다가 악취를 유발하는 화합물에 반응하여 냄새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3. 먼지 제거용 롤러 사용하기

만약 먼지 알레르기가 있다면 먼지 털기는 그야말로 고문에 가깝다. 하지만 다른 이들에게도 먼지 털기는 여전히 힘든 일이다. 어느 쪽이든 먼지를 들이마시는 일을 피하려면 먼지 제거용 롤러를 사용해야 한다. 먼지가 공기 중에 떠다니지 않도록 롤러를 사용해 제거한다.

4. 식초로 물 때 제거하기

식초는 요리가 아닌 다른 용도로도 널리 쓰인다. 그 중 하나는 샤워기 헤드와 스테인리스 스틸 수도꼭지의 물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다. 보기 싫은 때를 깨끗하게 없앨 수 있다.

얼룩을 지우려면 식초를 채운 비닐봉지에 샤워기 헤드나 수도꼭지를 담가놓는다. 고무 밴드 등을 사용하여 봉지를 완전히 밀봉한다. 몇 시간 후 내용물을 헹구고 헝겊으로 닦아내면 된다.

나만의 공간을 갖는 일은 무척 설레는 일이다. 하지만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또한 알아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