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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와 운동을 한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율적인 집안일 하기
2019-06-05 10:41:52
이지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설거지를 하면서 종아리 근육을 키울 수 있다(사진=ⓒ123rf)

집 청소를 하면서 동시에 운동을 하는 방법은 없을까? 가사는 집안을 깨끗하게 할 뿐 아니라 그 과정을 통해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일석이조의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청소를 하면서 시도해볼 수 있는 몇 가지 운동법을 소개한다.

1. 설거지 하며 다리 운동하기

접시 씻는 일은 오래 걸릴 수 있다. 싱크대 앞에 서서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키우는 방법이 있다. 설거지를 할 때 양 다리를 5번에서 10번 정도 번갈아 들어올린다.

2. 접시 옮기며 다리 운동하기

설거지 시간이 길어지면 한 가지 운동을 추가할 수 있다. 싱크대에서 식기 건조기로 그릇을 옮길 때 허리를 숙이지 않고 스쿼트를 하는 것이다. 엉덩이와 다리 근육을 탄탄하게 만드는 좋은 방법이다.

설거지가 이미 끝났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빨래를 개거나 치우는 동안 이 운동을 할 수 있다.

3. 쓰레기 버리면서 팔 운동 하기

쓰레기 봉지를 바닥에 끌며 집 밖으로 꺼내는 대신 팔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쓰레기 봉지를 들고 밖으로 걸어 나가면서 5~10번 가량 팔로 들어올리기를 한다.

4. 바닥을 쓸면서 옆구리 운동하기

가장 흔한 집안일이 의외로 옆구리 근육을 사용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바닥을 쓸 때 양손으로 빗자루를 들고 다리와 엉덩이는 그대로 둔 채 상체만 좌우로 비튼다. 이 동작은 허리 지방을 태우면서 집을 청소하는 유용한 방법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