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애플 사이다 식초 먹기 전, 확인해야 할 사항
2019-06-05 10:42:00
최다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애플 사이다 식초를 마시기 전 부작용을 확인해야 한다. (사진=ⓒ위키미디아 커먼스)

애플 사이다 식초(Apple cider vinegar)는 건강 및 미용 식품 분야에서 서서히 인기를 끌어왔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스킨케어에 효과적으로 쓰이는 재료지만 이 음식이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식단에 추가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아래에 소개한다.

 

1. 라벨을 자세히 읽는다.

건강 칼럼니스트 레베카 리가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와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애플 사이다 식초 브랜드는 매우 다양하지만 모두가 똑같은 성분을 갖고 있지 않다.

레베카는 애플 사이다 식초를 섭취할 계획이라면 '더 마더(The mother)'가 들어있는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는 식초를 뿌옇게 보이도록 만드는 단백질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이어야 한다.

2. 사과 식초는 강한 산성이다.

건강 전문 매체 뉴트리셔니스트(The Naughty Nutritionists)의 제니 버크와 미라 샤라페딘에 따르면 애플 사이다 식초는 산성이 강하며 충분히 유의하지 않는다면 식도와 치아 법랑질에 큰 손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식초를 직접 마시기보다는 빨대를 이용하거나 물에 희석하여 마시는 편이 현명하다.

3. 소화 불량을 일으키고 약물 치료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레베카에 따르면 애플 사이다 식초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소화 불량, 메스꺼움,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어 건강에 해를 끼칠 위험이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먹기 전 의료진 또는 건강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기존 식단과 균형을 잘 이루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기존에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부작용 여부에 관해서도 알아봐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