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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부룩한 속...복부팽만감, 해소하고 싶을 때 유용한 6가지
2019-06-05 10:42:08
최다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레몬즙을 섞은 물을 마시면 복부팽만을 완화시킬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복부팽만은 배 부위가 팽창하는 상태를 말한다. 전문가에 따르면 복부팽만의 주요 원인은 바로 장 내 가스다. 아래에 복부팽만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칼륨 섭취를 늘린다.

칼륨은 복부팽만을 완화시키는 좋은 성분이다. 신체 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과다한 염분을 씻어내는 역할을 한다. 콩류, 바나나, 아보카도, 잎이 많은 채소를 식단에 추가하면 칼륨 섭취량을 늘릴 수 있다.

2. 실리엄(Psyllium) 캡슐을 섭취한다.

실리엄은 변비 및 복부팽창에 효과적이다. 실리엄은 일반 상점에서 구입 가능한 천연 식물성 완화제다. 이 식이섬유제는 차전자 껍질로 만든 것이다. 실리엄은 고혈압, 제2 당뇨병 환자의 건강 보조제로도 사용된다.

3. 레몬 물을 마신다.

레몬즙을 짜내서 물과 섞어 썩어 마신다. 천연이뇨제로서 복부팽만 치료에 도움이 된다. 레몬즙을 마시면 여분의 수분을 배출할 수 있고 부풀어 오른 배를 완화시킬 수 있다.

4. 소금 섭취를 줄인다.

체내 나트륨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효과를 발휘하므로 소금 섭취를 줄인다. 정크 푸드와 짠 음식의 소비를 줄이는 것으로 시작하되 식품 라벨의 나트륨 양을 꼭 확인하도록 한다. 고염 식품에는 피자, 햄, 코티지치즈, 멸치, 캐비어, 베이컨 등이 있다.

5. 강황을 식단에 추가한다.

강황은 복부팽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므로 요리에 첨가하는 것이 좋다. 강황 속에 존재하는 커큐민 성분은 지용성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다. 복부 통증과 팽만감을 방지하고 치료적 특성을 갖고 있다.

6. 페퍼민트 차를 마신다.

흔히 박하라고 불리는 이 허브 속 멘톤과 멘톨 성분이 진경제와 소화제 역할을 한다. 페퍼민트는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이어 가스를 배출시킨다.

위에서 제시한 조언을 점진적으로 따르거나 하나 이상을 시도해보길 바란다. 단, 의사의 조언을 대신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