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우울증', 먹어서 치료하자
2019-06-05 10:47:59
이지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다크 초콜릿은 기분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강한 음식 중 하나다(사진=ⓒ123rf)

 

최근 증가 하고 있는 우울증 등 정신 건강 질환에 대해 전문가들은 음식을 통한 보조 치료를 권장한다.

다행히 정신 질환 역시 다른 질병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생활 습관은 우울증 및 기타 심리 행동적 문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 사이에는 실질적인 연관성이 존재한다. 특히 전문가들은 건강하게 먹는 것으로 치료하는 것을 추천한다.

 

연어

연어는 심장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기분을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다. 또한, 건강한 뇌 기능을 위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베리류

토레이 파인즈 분자학 연구소(Torrey Pines Institue for Molecular Studies)의 연구에 따르면 베리류는 기분을 향상시키고 조절하는 발프로산(valproic acid)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베리류는 면역계에 좋고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며 염증을 감소시키고 기분을 좋게 만든다.

 

다크 초콜릿

마지막으로 기분을 향상시키는 또 다른 음식은 다크 초콜릿이다. 전문 매체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맛있는 디저트 이상이다. 다크 초콜릿은 코르티솔 또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항산화제와 플라보노이드로 채워져 있다.

건강한 식단이 기분을 좋게 하고 잠재적인 정신 건강 문제를 치료할 수 있지만 새로운 식단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