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내집 안전 지켜내려면? 불안감 해결할 보안 대책 6가지
2019-06-05 10:50:44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 CCTV를 설치해 감시하고 조명을 밝히면 불법 침입으로부터 집을 보호할 수 있다. (사진=ⓒ123RF)

 

집을 보호하려면 내부의 중요한 물건을 지키기 위한 실제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아래에 불법 침입이나 강도로부터 집을 지키기 위한 6가지 요령이 있다.

1. 보안 투자: 우수한 잠금장치, 보안 도어, 견고한 도어 프레임 및 경첩을 구입한다. 집, 창문, 문 주위에 균열이 없는지 확인한다. CCTV와 메모리 카드를 구입하여 집 주변 상황을 녹화하고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 폰에 연결한다. 침입자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모션 알람을 사용한다. 이러한 경보 시스템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작동한다. 가짜 CCTV를 억제책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예산이 있다면 실제로 작동하는 CCTV를 구입하는 것이 낫다.

2. 울타리 다듬기: 무성하게 자란 울타리 식물은 침입자가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아무도 숨지 못하도록 울타리 주변을 말끔하게 다듬는다.

3. 배선 숨기기: 전기 및 인터넷 배선을 타고 도둑이 쉽게 침입할 수 있다. 침입자가 배선을 쉽게 절단하기도 한다. 만약 배선을 절단하거나 차단하면 CCTV, 조명, 집안에 있는 어떠한 보안 장치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모든 전선은 내부에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키 숨겨놓기: 예비키를 따로 두고 신뢰할 수 있는 친구나 이웃에게 맡겨둔다. 키를 특정한 장소에 숨겨두면 필요할 때 찾기는 쉬우나 여전히 위험할 수 있다. 키를 자주 잃어버리는 경우 비밀번호를 활용한 문을 설치한다.

5. 보험 구입: 일정 기간 동안 보험을 구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보험은 응급 상황이나 예기치 못한 도난 사건 중에도 집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6. 적절한 조명 유지: 현관문, 뒷문, 울타리 등 전략적 지역에 LED를 설치한다. 조명이 밝은 집은 강도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낮다.

강도 피해를 당하면 오랫동안 잠 못들만큼 괴롭고 심각할 경우 새로운 집을 찾아야 할 수도 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보험, 보안 장치, 조명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