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운동 전·후 이것만 '반드시' 피하자
2019-06-05 10:53:22
이지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 운동 후에는 패스트푸드를 피하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사진=ⓒ123rf)

 

전문가들이 단순히 운동을 하기보다 운동 전·후 그리고 운동 간에 지켜야할 규칙을 지키며 운동할 것을 조언했다.

전문가들은 운동 후 패스트푸드 먹지 않기·스트레칭하기 등 다양한 규칙을 지킬것을 조언했다.

 

건강에 나쁜 음식 먹지 않기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사탕 ▲페스트리 ▲패스트푸드 등 건강에 나쁜 음식은 어떤 운동 후에든 반드시 피해야 한다. 운동을 한 후에 어느 정도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될 지라도 반드시 원하는 대로 해야 하는 건 아니다.

대신 운동을 마친 신체가 필요로 하는 음식을 공급해야 한다.

 

헬스장에 남아있지 않기

운동이 끝난 후에 빈둥거리는 일이 때로는 재밌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가득 찬 헬스장이나 체육관에 남아있는 습관은 버리는 편이 낫다.

헬스장 안을 어슬렁거리는 대신 라커룸으로 가서 샤워를 하거나 옷을 갈아어야 한다. 헬스장 장비를 사용하려고 기다리는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아야 한다.

 

운동 후에는 몸을 식힌다.

마지막으로 운동 후에 해야 할 일은 몸을 식히는 것이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몸을 따뜻하게 준비시키는 것처럼 운동 후에는 몸을 식힐 필요가 있다.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몸을 식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요가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다. 러닝머신에서 가볍게 걷거나 다음 운동을 하기 전 준비를 위한 짧은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