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빗속을 걸으면 좋은 3가지 이유
2019-06-05 10:53:45
이다래
▲빗속을 걷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비가 내리는 날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뜨거운 차나 코코아 한잔과 담요를 들고서 비가 내리는 창밖을 바라보기를 선호한다. 밖으로 나가 비를 맞는 것은 생각지도 않은 일일 것이다. 그러나 라이프엘스(Lifealth)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야외에서 비를 맞을 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이 있다. 그 중 일부를 다음에 소개한다.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장마철에는 대기가 더욱 깨끗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비가 내리면서 공기 중에 존재하는 미생물과 먼지를 씻어내기 때문이다. 빗속을 걷는 것은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상쾌한 냄새가 마음을 진정시킨다

코끝으로 느껴지는 특별한 냄새는 실제로 토양 속 박테리아, 식물 오일 및 오존 혼합물에서 비롯된 향기다. 이러한 성분이 마음을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칼로리를 태운다

놀랍게도 사실이다. 빗속을 걷는 것은 여러 연구들이 뒷받침하듯이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 이 내용은 일반적인 날씨와 비 오는 날씨에 걷는 것을 비교함으로써 밝혀졌다. 보통 날씨에는 칼로리를 덜 소모하는 반면 비 오는 날에는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난다.

빗속을 걸으며 여러 건강상의 혜택을 얻으려면 15분에서 20분가량 지속하는 것이 좋다. 걷기를 마친 후에 휴식을 취하며 뜨거운 차를 마시고 깨끗하게 샤워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비가 오는 날은 주저 말고 밖으로 나가자. 기분도 좋아지고 몸에도 좋은 빗속을 거닐어보자.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