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적은 비용으로 아름다운 정원 가꾸기
2019-06-05 11:52:12
이현규
▲정원의 일부만 할당해 저렴하게 채소 정원을 가꿀 수 있다. (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정원은 뒷마당에 생동감과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집 밖으로 걸어 나갈 때 잘 가꿔진 정원을 바라보는 것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다. 만약 정원을 훨씬 더 예쁘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면 아이디얼 홈(Ideal Home)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방법을 적용해보길 바란다. 특히 적은 예산으로 정원을 꾸밀 수 있는 유용한 팁이 있다.

플라스틱 병 용기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서 정원을 꾸미고 환경을 보호하는 건 어떨까. 일반적인 화분 대신에 플라스틱 병을 사용할 수 있다. 쓴 병을 활용하는 것이므로 추가 비용이 들지도 않는다. 키우기로 결정한 식물에 알맞은 흙과 자갈만 준비하면 된다.

미니 채소 텃밭 

채소 텃밭을 가꾸는 것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비용도 아끼는 똑똑한 생활 방식이다. 지속가능한 정원을 가질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채소 텃밭을 보여주면 된다. 채소용 원예 바구니나 정원의 일부분을 할애하여 원하는 야채를 심을 수 있다.

미사용 서랍으로 개성 있는 화분 만들기

창고에 쌓여있는 미사용 서랍을 정원에 놓으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으로 색칠해 정원에 활력을 더해보는 건 어떤가.

빛의 힘

한줄기 빛에는 공간을 변화시키는 마법과도 같은 무언가가 있다. 당신의 정원에도 이 빛을 가져올 수 있다. 캄캄한 밤에도 정원을 아름답게 빛낼 수 있는 공간과 방법을 연구해본다.

거울 트릭

만약 정원이 약간 작고 자연 채광이 잘 되지 않는다면 벽이나 울타리에 거울을 걸어둔다. 거울에 자연 채광이 부딪혀 정원을 가득 채울 것이다. 또한 정원을 더 크게 보이게 만드는 착시 효과도 있다.

정원 가꾸기는 모든 사람을 위한 활동이다. 집이 크거나 작은 것과 상관없이 정원은 어디에나 만들 수 있다. 또한 적은 비용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정원을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