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첫 번째 면접을 앞둔 당신에게 건네는 3가지 조언
2019-06-05 11:52:21
이지나
▲ 회사에 지원할 때는 업데이트된 이력서를 준비해야 한다(사진=ⓒ플리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대학 졸업은 삶에서 가장 보람찬 사건이지만 동시에 떨리고 긴장되는 일이기도 하다. 졸업과 동시에 꿈꿔왔던 현실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고 있다. 하지만 좋은 직장에 취직하기가 어려운 요즘 같은 시대에는 학생에서 사회인으로 옮겨가는 과정이 그리 만만치 않다.

비록 실수는 피할 수 없는 인생의 일부이지만, 중요한 면접에서 실수를 저지르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무엇보다 첫 번째 면접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다행히 면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원하던 직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래의 간단한 조언을 따라 해보라.

이력서에 경력을 빠짐없이 기록한다

면접과 입사 지원에 있어서 이력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용주는 입사 지원자에 대해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고 싶어 한다. 따라서 본인을 잘 드러낸 이력서를 준비해야 한다. 이력서는 지원 업무와 관련이 있는 경력과 세부 사항을 최대한 많이 포함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

목표를 정한다

회사에 지원할 때 지원자는 특정한 목표와 기준을 세워야 하며 스스로 원하는 바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 목표를 정하는 것은 지원자의 성격과 관심사에 가장 잘 맞는 직업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포브스(Forbes)지에 따르면 구직을 할 때는 원하는 것을 명확히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니 직업을 찾기 전에 목표를 분명히 정하라.

전공 이외의 분야도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적합한 직업을 찾는 또 다른 방법은 학위나 전공 범위를 벗어난 분야도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갓 대학을 졸업한 사회 초년생들은 학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회사나 직업을 찾아 나서지만 의외로 다른 분야에 꼭 맞는 직업이 있을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가능성을 제한하지 말아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