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집을 스마트하게 지키는 방법
2019-06-05 09:40:40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 가정 보안 시스템을 설치하면 절도범으로부터 집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사진=ⓒ플리커)

빈집털이 사건의 절반 이상이 가족들이 학교와 직장에 있을 때 발생한다. 사람이 없는 빈집은 절도에 매우 취약하지만 이웃들은 아무런 낌새도 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페어 팩스 뉴스'에 따르면 평균 15초 당 1개 가정이 절도범들의 침입을 겪는다. 대부분의 범죄자는 빈집털이를 통해 1,600달러 이상의 재산을 훔치고 달아난다.

집을 떠나있는 동안 걱정이 없으려면 침입자로부터 집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아래의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길 바란다.

1. 블라인드를 설치한다

주택 안전 전문가들은 도둑 방지를 위한 간단한 조치를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먼저 창문에 블라인드를 설치하고 집 안이 보이지 않도록 가린다. 당연히 도둑들은 부상을 입거나 체포될 가능성을 무척 꺼린다. 창문에 블라인드나 커튼을 설치해 닫아놓으면 누군가 집 안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다.

2. 차고를 닫는다

집을 떠날 때마다 차고 문을 닫는다. 가족 구성원 모두 바쁘게 차고 안과 밖을 오가는 날은 차고 문을 닫아두는 일이 불필요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스마트 폰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차고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다. 또는 집 안에 설치하는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해 사용자 명령에 따라 쉽게 작동시킬 수 있다. 열린 차고 문은 도둑에게 보내는 초대장과도 같다.

3. 가정 보안 시스템을 설치한다

보안 시스템을 갖춘 주택은 일반 주택에 비해 최대 3배까지 보안 수준이 향상된다. 좋은 소식은 가정 보안 시스템이 첨단 기술 덕분으로 설치가 무척이나 쉬워졌다는 점이다. 설치비용도 비교적 저렴할뿐더러 대부분 의무 장기 계약도 없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