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하루 한 개 사과는 보약이다
2019-05-23 11:54:29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사과를 정기적으로 섭취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암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 (사진=ⓒBogdan Mircea Hoda)

사과는 주변에서 흔하게 찾을 수 있는 과일이지만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암을 예방할 수 있다. '하루 한 개의 사과가 의사보다 낫다'라는 미국 속담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장기적으로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슈퍼패스트다이어트'(Superfastdiet)는 사과에는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은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매일 먹는 사과의 놀라운 효과를 아래에 소개한다.

심장 건강

7년 간 약 4만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사과 섭취에 관한 한 연구가 진행됐다. 이때 사과를 먹은 여성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이 22%까지 감소된 것으로 밝혀졌다.

사과를 먹으면 고혈압의 위험이 줄어든다. 또한 과일 속 섬유소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소화 기능 향상

사과의 섬유질은 장 운동을 부드럽게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소화액 방출을 유도해 변비나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예방한다.

인지 기능 향상

사과는 뇌의 아세틸콜린 수치를 증가시켜 집중력, 문제 해결 능력 및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항암 효과

사과의 놀라운 효능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매일 사과를 먹는 습관은 폐, 전립선, 간, 대장 및 유방암의 발병 위험성을 낮춰줄 수 있다. 이는 사과 껍질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과 트리테르페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암 세포 성장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면역력 증진

'퀘르세틴(quercetin)'이라고 불리는 사과 껍질의 항산화 성분은 몸의 면역 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스트레스 상황에서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독소 제거

사과의 섬유소,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의 모든 구성 요소는 몸 속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위에 언급된 이점 외에도 사과는 치아 건강, 뇌졸중 위험 감소, 빈혈 치료, 뇌 질환 위험 감소, 체중 감소, 모발 및 피부 개선, 제2형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금부터 매일 아침 식단에 사과 한 개씩을 더해보길 추천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