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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건강한 모발을 위한 건강한 음식
2019-06-05 11:53:08
권보견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은 풍성하고 반짝이는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윤기나고 풍성하고 반짝이는 머릿결을 갖고 싶어 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불가능한 목표라고 믿으며 돈이 많이 드는 일이라고도 생각한다. 하지만 웰 앤 굿(Well and Good)은 머리카락을 관리하기 위해 슈퍼마켓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음식 목록을 공개했다.

무와 같이 비타민C, 실리카, B6, 엽산이 풍부한 음식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모발에 특히 유익하다. 또한 두피 손상을 주는 활성 산소를 줄이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의 놀라운 이점은 머리카락의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오메가3 지방산은 머리카락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특히 다른 액체와 혼합되면 소화 시스템을 청소하는 용해성 및 불용성 섬유질의 클렌징 젤을 형성한다.

이러한 섬유질은 모발 외에도 신체가 유용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전반적인 건강 수준을 개선한다. 건강을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는 바로 '치아 씨드'다. 이 음식에는 아미노산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녹색 잎이 많은 채소를 먹는 것도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더 뷰티 디톡스 솔루션(The Beauty Detox Solution)'과 '더 뷰티 디톡스 푸드(The Beauty Detox Foods)'라는 책은 모발 건강을 위해 비타민A를 섭취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시금치와 같은 녹색 채소는 간과 피를 정화해 신체의 다른 부위에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돕는다.

빛나는 머릿결은 하루아침에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식물이나 과일 같은 영양분이 풍부한 식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필요로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