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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를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요령
2019-06-05 11:35:48
이현규
▲ 새해에는 건강을 위한 맛있는 과일 스무디를 추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각 계절에 어울리는 음식이 있다. 건강한 저녁 식탁을 위한 요리 때문에 아직도 고민하고 있는가? 명절에 활용하기 좋은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요령을 아래에 소개한다.

1. 명절을 즐긴다.

집안 정돈, 접대 및 요리에 바쁠 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일이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건강한 음식을 먹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긴다.

2. 술은 적당히 마신다.

절대 과음하지 않는다. 알코올음료 대신 저칼로리 음료(다이어트 콜라, 레몬 워터, 라임 워터, 클럽 소다 등)를 마시는 것도 좋다.

3. 새해 결심을 미루지 말고 실천한다.

지나치게 많은 할일 목록을 작성하고 모두 이루겠다는 생각보다 한 가지라도 확실히 실천하는 것이 낫다. 이를테면 매일 밤 충분한 수면 취하기, 아침 식사 거르지 않기, 야채 많이 먹기, 저녁 식사 후에 산책하기 등으로 시작해보라.

4. 야채를 더 많이 먹는다.

집 또는 레스토랑 어디에서 식사를 하던지 채소를 더 많이 먹을수록 체지방이 줄어들고 더 많은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 콩류, 고섬유질 음식, 야채를 많이 먹는다.

5. 식품 안전에 유의한다.

식품이 부패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장소에 음식을 보관하고 제조 날짜를 표시해둔다. 제일 먼저 구입한 식품을 먼저 먹도록 한다. 조리되지 않은 음식은 섭씨 5도 이하 환경에 보관한다.

6. 건강한 조리법을 시도한다.

야채 퀴노아 샐러드, 호박 찜, 오렌지 생강 스콘 및 뮤즐리 쿠키와 같이 칼로리가 적은 요리를 선택한다. 고기 요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곁들인다.

7. 건강 음료를 만든다.

과일이나 채소로 스무디를 만든다. 호두, 마카다미아, 땅콩과 같은 견과류를 넣는 것도 추천한다. 그밖의 다양한 재료로도 시도해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레몬, 자몽, 코코넛을 섞는 것도 좋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