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취업 난항, 구직자 시야 넓혀야…전문가 조언도 필요
2019-06-05 11:36:03
이지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구직자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자신을 노출해야 한다(사진=ⓒ123rf)

구직자들이 직업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분야를 선정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다.

 

어떤 기술이 필요한가

구직을 준비하면서 분석 절차를 수행하고 재무제표를 해석하는 것처럼 다양하고 어려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또 문제 해결, 비판적 관찰, 협업, 적응성 및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소프트 기술을 개발할 수도 있다. 직업을 찾기 전에 앞으로 사용할 기술을 선별해야 한다.

 

때로는 전문가의 조언도 필요

직업을 찾는 것은 매우 힘들 수 있으며 어떤 산업이나 분야를 찾아야 할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자신의 프로필이나 경력과 일치하는 구직 정보를 얻기 위해서 전문 컨설턴트와 상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헤드헌터나 직업상담사는 맞춤 구직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구직자를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할 수 있다.

 

직무 요건을 넘어서

구직 광고는 경력, 기술, 자격증 등 구직자가 갖춰야 할 요건을 제시한다. 만약 충분한 경력이 없더라도 해당 직업에 관심이 높다면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고용주는 열심히 일하려는 자세를 갖추고 회사에 기여하려는 지원자에게 항상 열려있다.

 

시야를 넓혀 도전하기

경제학 학위가 있다면 반드시 금융계에서 일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금융 관련 전공을 했다고 반드시 그 분야로 진출해야 하는 건 아니다. 시간을 두고 여러 산업 분야를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원하는 것을 하되 전공과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