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가짐
2019-05-27 13:44:07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달성했거나 달성하지 못한 모든 목표는 모두 개인의 의지, 행동 및 태도가 누적된 결과다. (사진=ⓒ123RF)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인생의 목적, 긍정적인 기분은 다양한 삶의 형태와 측면으로 나타난다. 크든 작든, 모든 사람은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드는 무언가를 갖고 있다.

행복을 발견하고 부를 늘리고 성공에 대한 각자의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하나의 정해진 공식은 없지만, 열심히 일하고 목표에서 절대로 눈에 떼지 않음으로서 원하는 삶을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이 여전히 존재한다.

 

행복한 삶을 위한 방법

1. 원하는 삶을 그린다.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먼저 행복하게 만드는 것에 대한 비전이나 실마리가 있어야 한다. 앙트레프레너(Entrepreneur) 웹 사이트에 따르면, 달성했거나 달성하지 못한 모든 목표는 사실 개인의 의지, 행동 및 태도가 누적된 결과라고 한다. 만약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자격이 있다고 믿는다면 변명을 멈추고 정말 원하는 것을 시각화하기 시작하라.

 

2. 중요하지 않은 것은 제거한다.

종종 사람들이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이유는 과거에 자신을 짓눌렀던 짐을 여전히 붙잡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삶의 어떤 것에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지만 여전히 혼란스럽고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지 못한다고 느낀다면 우선순위 목록을 다시 한 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것이라면 반드시 목록에서 제외시켜야 한다.

3. 목표에 초점을 맞춘다.

목표에 집중하는 것은 원하는 삶을 성취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원칙 중 하나다. 앙트레프레너 웹 사이트는 계획을 세우거나 삶에서 원하는 것을 나열한 후,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비전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 정말로 달성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해본다. 그 후에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계획을 세운다.

▲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단기간의 불편함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은 도전에 대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사진=ⓒ123RF)

 

4. 안전지대를 벗어난다.

인생의 목표와 야망을 이룰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안전지대를 벗어나 환경을 극대화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앙트레프레너 웹 사이트는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면 자신감을 갖고 내면의 힘을 끌어내야 한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경우 원하는 일을 실행할 능력이 있지만 두려움으로 인해 결정을 무시하고 결국 꿈꾸던 삶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놓치게 된다.

5.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단기적인 불편을 감내한다.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능은 즐거움을 찾고 고통을 피하고자 한다. 그러나 성공으로 나아가고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인생의 한 지점에서 목표를 달성하는데 일시적으로 방해가 될 수 있는 상황에 놓이거나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러나 지연된 만족, 또는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단기간의 불편함을 수용하는 능력을 훈련하면 곧 다가올 또 다른 도전에 대한 적절한 준비를 갖추게 될 것이다.

6. 웃음을 잃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인생을 더 쉽게 만드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미소를 짓는 것이다. 뇌와 몸은 상호 연결되어 있으며 여러 가지 미묘한 방식으로 서로 영향을 준다. 미소의 한 가지 중요한 이점은 순간적으로 기쁨을 선사하여 행복감을 느끼게 한다는 것이다.

공인 심리학자이자 '아름다운 처방: 아름다운 외모와 기분을 위한 완벽한 공식(The Beauty Prescription: The Complete Formula for Looking and Feeling Beautiful)'의 공동 저자인 에바 리조 박사는 단순히 웃는 행동도 실제로 기분을 나아지게 한다. 웃음은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조기 사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영국 웨일즈의 카디프 대학의 한 전문가 그룹이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보톡스 주입으로 얼굴을 찡그릴 수 없는 사람들이 보톡스를 맞지 않은 사람들보다 훨씬 행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조 박사는 거울 앞에 서서 자신을 보고 미소를 지으면 실제로 기분이 우울하거나 불안할 때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심지어 전혀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더라도 거울 앞에서 미소를 보는 단순한 행동이 몸 전체에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뉴런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