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레몬으로 집 청소와 세탁까지, 만능 청소 솔루션
2019-05-23 13:40:59
권보견
▲레몬은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집 안의 찌든 때와 냄새를 제거하는 탁월한 청소 도구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삶이 당신에게 레몬을 줄 때 레모네이드를 만들어라"라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격려의 한 형태로 사용하지만, 레몬은 집안의 찌든 때와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데 무척 유용하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왔다.

리더스 다이제스트(Reader's Digest)에 따르면, 레몬은 구리 및 청동 재질로 만들어진 가정용품을 청소할 때 특히 유용하다. 레몬을 반쪽으로 잘라 구리로 된 가정용품에 문지른다. 단, 오래된 가정용품을 청소하는 경우 레몬을 너무 많이 문지르면 표면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전자레인지에 밴 음식 냄새는 세척 후에도 완전히 없어지지 않아 청소하기가 약간 까다로울 수 있다. 전자레인지를 청소하려면 물 3/4에 레몬즙 2큰 술을 섞은 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분간 가열한다. 그 상태로 10분간 놓아두었다가 내부를 부드럽게 닦아낸다.

치즈 강판도 레몬즙을 이용하여 세척할 수 있다. 강판의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닦을 때는 특별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레몬 반쪽으로 강판을 문지르면 손쉽게 음식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다. 레몬으로 문지른 후에 따뜻한 비눗물로 헹궈내면 손가락을 다칠 염려 없이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이 가능하다.

레몬즙은 오래되어 누렇게 된 옷을 표백하는 효과도 있다. 세탁을 할 때 표백제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강한 표백제를 썼을 때 쉽게 변색되는 예민한 세탁물을 손상시키는 일이 없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