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자동차 사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2019-05-23 13:41:12
이다래
▲자동차를 사기 전에 계약서를 주의 깊게 읽어봐야 한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은 버킷 리스트에 흔히 등장하는 목표이나 사실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인생의 어느 시점이 되면 자연스럽게 자가용 오너가 될 수도 있겠지만 차를 구입하는 과정 자체는 꽤 힘들 수 있다. 자동차 딜러와 협상하고 온갖 질문을 던져야 하는 상황은 상당히 큰 스트레스가 되기도 한다.

이 모든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부터 벗어나려면 차를 구입하기 전에 우선 사전 조사를 충분히 시행해야 한다. 아래에 차를 구입할 때 유념해야 할 몇 가지 팁을 소개한다.

1. 리스는 꼼꼼히 따져 본 후 결정한다.

익스페리언(Experian) 웹사이트에 따르면 자동차 구입과 관련해 유의해야 할 것 중 하나는 바로 자동차 리스다. 자동차 매장에 가면 판매원이 예상 금액을 훌쩍 뛰어넘는 상위 모델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으며, 구입보다 리스의 좋은 점을 상세히 설명하며 설득하려 할 것이다.

그러나 익스페리언은 매달 지출하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리스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제안한다. 장기적으로 볼 때 실제로 리스는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비싸다. 또한 유지 보수 비용도 지불해야 한다. 사고를 당하거나 주행거리가 초과되면 수수료를 부과하기도 한다.

2. 계약서를 주의 깊게 읽는다.

새 차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면 계약서를 주의 깊게 읽는 것이 중요하다. 차를 사기 전에 계약서를 미리 읽어봐야 하며, 약관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려면 변호사와 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

3. 점검을 마친 차량인지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드림카를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 점검을 마친 차량을 구입해야 한다. 딜러 또는 판매원이 해당 차량에 대해 필수적인 점검을 수행할 수 없도록 한다면 차량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뜻이므로 차라리 다른 딜러를 찾는 것이 낫다.

유지 보수와 기타 문제로 초과 지출하는 것을 피하려면 믿을만한 정비사로부터 철저한 검사를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