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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현대인을 위한 정서·신체 관리 팁
2019-05-23 13:41:20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지중해 식단은 특정 암의 위험을 줄여주므로 건강한 삶에 좋은 영향을 준다(사진=ⓒ123rf)

 

스트레스와 야식에 지친 현대인의 몸을 위한 건강 관리 팁이 공개됐다.

현대인은 업무와 사회관계로 인한 스트레스, 생활 패턴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고 몸이 상하기 십상이다.

이런 현대인을 위해 전문가들이 간단하게 지킬수 있는 정신과 신체를 위한 관리 팁을 조언했다.

 

숙면 취하기

수면은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중요한 요소다. 적절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전화, 텔레비전, 전자기기와 같은 방해물을 피한다. 조명을 끄거나 완전히 어두운 곳에서 잠을 잘 수 없다면 손쉽게 켜고 끌 수 있는 야간 조명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기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지중해 식단이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기억 상실을 예방하며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한다.

 

사회망 연결하기

친구, 가족, 동료와 자주 연락하면 우울증을 줄이거나 기억력을 보존하며 뇌를 자극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 감정을 털어놓으면 억눌린 분노나 문제를 조절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 억압된 감정은 정신적, 정서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활동적으로 지내기

활동적으로 움직이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운동은 체력을 향상시키고 수면을 개선하며 기억력 상실을 막아준다. 마라톤이나 철인3종 경기에 참여할 필요는 없으며 웨이트 트레이닝, 수영, 걷기 등을 실천하는 것이다.

하지만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담당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신 건강을 유지하기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게임이나 퍼즐을 즐기고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중 언어 사용은 알츠하이머병으로부터 뇌를 보호해주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