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깨끗한 피부 위해…각질 제거 등 습관 들여야
2019-07-30 17:32:40
이다래
▲견과류 섭취와 세럼 및 각질 제거 등은 빛나는 피부를 위해 필요한 절차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피부관리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꾸준한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됐다.

현대인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스트레스를 비롯한 정크푸드, 불량한 위생 습관 등 여러 부정적인 요소들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처럼 느껴질 수 있다.

 

깨끗하고 빛나는 피부, 이것만은 지키자

혼합 견과류 섭취

브라질너트와 호두 같은 건강한 견과류는 피부에 커다란 효능을 가져다준다. 브라질너트의 경우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성분인 셀레늄,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어 피부 염증을 예방해준다. 여기에 마카다미아까지 혼합하면 금상첨화다. 마카다미아에는 손상된 피부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에 빛나는 피부의 가장 첫 단계로 혼합 견과류 섭취에 심취해보는 것도 좋다.

세럼 바르기

세럼은 보통 오일이나 혹은 수분을 기반으로 하는 스킨 케어 제품이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얼굴에 매일 발라주면 좋다. 현재 시판되는 세럼은 종류도 다양한데 보통 수분 보습 혹은 브라이트닝 전용으로 나온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이때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세럼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각질 제거

각질 제거는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각질이 제거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으면 스킨 케어 제품이 얼굴에 흡수되지 않고 건조해 보일 수 있어 안좋다. 각질은 모공을 깨끗이 해주고 죽은 피부를 제거해줘 피부 순환을 개선해 주는 작용을 한다.

유제품 피하기

유제품은 신체에 이롭지만 빛나는 피부를 위해서라면 잠시 멀리해도 좋다. 유제품의 성분이 피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으로 공급원인 소 호르몬이 함유돼 있어 여드름이나 기타 뾰루지를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우유를 비롯한 요구르트 및 치즈는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계절에 관계없이 외출할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항상 보호해야한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제대로 보호하기 위해서는 SPF20 이상의 선크림을 3시간 마다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다. 이는 열과 먼지, 바람 등 피부에 가혹할 수 있는 여러 외적 요소들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어 건강하고 밝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수분 공급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기 위해서는 물을 비롯해 설탕이 적은 레몬 주스와 레모네이드, 코코넛 물 2~3L가량을 매일 마셔야한다.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 코코넛 물의 미네랄은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제공해줄 수 있어 효과적이다.

꿀 바르기

꿀은 피부에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보습 성분이 탁월하며 항박테리아 기능도 가지고 있어 피부 감염을 예방시켜줄 수 있다.

꿀을 사용한 피부 보습 방법은 일반적으로 2가지가 있다. 우선 꿀 원액을 피부에 바른 뒤 몇 분간 건조시킨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이 작업을 1~2일 마다 수행한다. 이어 우유 2티스푼과 꿀 1티스푼을 섞는다. 여기에 밀가루 1g을 혼합해 잘 저어준다. 완성된 혼합물을 얼굴에 바른 뒤 약 20분 간 그대로 둔다. 이후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수행한다.

 

페이스 스크럽 만들어 활용하기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각질 제거제가 껄끄럽다면 직접 천연 재료로 페이스 스크럽 및 각질 제거제를 만들어도 좋다. 이를 위해서는 병아리콩 가루와 알갱이 형태의 백설탕, 커드(응유), 말린 오렌지 껍질 믹스를 모두 섞어 얼굴에 바르면 된다. 그리고 10분간 그대로 두고 건조시킨 뒤, 물로 씻어낸다. 이 방법을 일주일에 2번 이상 수행하면 장기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요리뿐 아니라 피부에도 충분히 활용가능하다. 빛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필수 조건인 피부 pH 수준을 조절해주기 때문으로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고 있어 불순물로부터 피부를 지켜줄 수 있다. 즉 여드름 방지에 탁월하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베이킹 소다 1티스푼과 물 혹은 레몬 주스 1티스푼을 혼합해 반죽 형태로 만들어 얼굴에 바르면 된다. 바르면서 부드럽게 문지르면 각질이 제거되는데 이후엔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완성된다. 일주일에 2~3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계단 운동

마지막 방법은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해 신체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 만으로도 충분한 운동이 될 수 있어, 궁극적으로는 피부에 많은 혜택을 가져다줄 수 있다. 신체 활동으로 혈액 순환이 촉진되면서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로 개선되는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