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완벽한 홈메이드 내추럴 립밤 만드는 법
2019-05-23 13:42:39
이지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집에서 홈메이드 립밤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사진=ⓒP-포토그래피)

립밤은 겨울철 입술을 부드럽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제품이다. 하지만 시판되는 립밤은 가격이 비싸고 일부는 원치 않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더 스타(The Star)에 따르면, 지출을 줄이고도 효과적인 립밤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또한 직접 립밤을 만들면 좋아하는 향과 맛을 추가할 수 있으며, 사용감이나 효과도 더 뛰어나다.

유튜브의 튜토리얼이나 블로그 컨텐츠를 참고하면 시어 버터를 사용하여 쉽게 홈메이드 립밤을 만들 수 있다. 시어버터는 립밤에 관해 까다로운 취향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권장할만하다. 시어버터는 립밤을 끈적거리지 않고 적당하게 단단한 제형으로 만들어준다. 완벽한 보습 효과를 발휘하기에도 충분하다.

코코넛 오일, 밀랍, 시어버터를 두 스푼씩 넣고 섞은 후 중탕으로 가열한다. 원하는 에센셜 오일 30방울을 첨가하는 것도 좋다. 혼합물이 완성되면 립밤 공병에 천천히 붓는다. 공병의 크기가 작아 혼합물이 흘러넘쳐 지저분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립밤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코코아 버터, 시어 버터 및 비즈 왁스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녹인다. 그리고 스위트 아몬드 오일,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코코아 파우더를 넣고 잘 섞은 다음 립밤 공병에 붓는다.

코코넛 오일 립밤은 만들기가 가장 쉽고 비용도 저렴하다. 코코넛 오일, 밀랍, 에센셜 오일만 있으면 충분하다. 재료들을 컵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간 녹인 후 잘 저어 혼합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