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아침형 인간', 어떤 점이 좋을까?
2019-06-05 09:41:46
이현규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은 학교 가기 전이나 직장에 출근하기 전에 헬스장에 운동할 수 있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은 대부분 사람이 두려워하는 일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그 일을 해야 한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는 말이 있듯이, 새벽 5시 30분에 일어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침 일찍 일어나면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혜택은 다음과 같다.

앞서 나갈 수 있다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을 알고 있는? 바로 아침 일찍 일어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일찍 일어나면, 다른사람에 비해 부산스럽지 않게 하루를 약 5시간 더 보낼 수 있다. 사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건 스티브 잡스가 애플을 앞서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건강해질 수 있다

누가 건강해지고 싶지 않겠는가. 일부 사람은 퇴근 후나 방과 후에 떠밀려 가듯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한다. 그러나 사실 하루 중에 일어나는 일에도 불구하고, 동기부여는 그렇게 일관적이지 않을 수 있다. 일부는 운동보다는 휴식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새벽 5시에 일찍 일어난다면, 출근하기 전이나 학교 가기 전에 체육관에서 운동할 수 있는 융통성을 가질 수 있다. 하루를 일찍 출발하면 건강을 회복하기 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이 생긴다. 습관적으로 이것을 해라.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다

아침 8시 가까이 일어나면 생산적인 측면에서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는 일을 하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아침 일찍 일어날 경우, 목표를 위해 필요한 에너지와 창의력을 가지고 일에 몰두할 수 있다. 이른 아침부터 생산적인 일에 노력을 투입하면 많은 일들을 이루어낼 수 있다.

주의산만 극복할 수 있다

현재 사람들은 주의가 쉽게 산만해지는 경향이 있다. 특히,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끊임없이 메시지를 주고 받는 데에서 더욱 그러한 면이 있다. 하지만 새벽 5시에 일어나면 어느 누구도 귀찮게 만들지 않는다. 핸드폰을 계속 쳐다보고 있지 않는 한, 모두가 아직 잠들어 있는 이 시간에 원하는만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물론, 아침 일찍 일어나는 일은 어렵다. 그러나 습관을 바꾸면 생각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