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골칫거리 '바퀴벌레', 자연친화적으로 제거하자
2019-06-05 11:37:19
최다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바퀴벌레와 같은 해충을 퇴치할 수 있다(사진=ⓒ제이에이뉴스)

 

집안의 골칫거리 바퀴벌레를 효과적이고 자연 친화적으로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됐다.

 

어떤 집이든 벽 속을 배회하는 작고 성가시며 비위생적인 작은 비밀이 있다. 이 곤충을 제거하는 일은 매우 짜증스럽고 심지어 위험할 수 있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강력하고 해로운 화학 살충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행히 천연 바퀴벌레 살충제는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비용도 크게 들지 않는다.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바퀴벌레를 쉽게 잡고 퇴치하고 죽이는데 사용되는 천연 성분이 있다고 언급했다.

바퀴벌레는 특히 에센셜 오일 향을 싫어한다. 페퍼민트, 라벤더, 유칼립투스, 티트리 오일이 있다면 화장솜에 묻혀 찬장에 넣어 둔다.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에센셜 오일을 묻힌 화장솜으로 바퀴벌레가 다닐만한 구역을 닦아내는 것도 좋다. 스프레이 병에 물과 에센셜 오일을 담아 바퀴가 숨어있다고 생각되는 지역과 볕이 들지 않는 장소에 골고루 뿌려둔다.

붕소는 곤충을 퇴치하는데 효과적이고 안전한 재료다. 설탕 두 컵과 붕소 두 스푼을 1리터의 물과 함께 섞기만 하면 된다. 혼합물은 스프레이 병에 넣어 사용한다. 효과를 높이려면 페퍼민트 오일과 같은 에센셜 오일을 추가로 넣는다. 이 혼합물은 개미 제거에도 유용하다.

베이킹 소다도 바퀴벌레를 잡는 효과적인 재료다. 주방에서 많이 사용되는 흔한 재료로 마트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베이킹 소다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사용한다. 설탕이 바퀴벌레를 유인하고 베이킹 소다가 죽인다.

수제 바퀴벌레 덫을 만들려면 석유 젤리와 설탕을 사용한다. 종이 판자 위에 석유 젤리와 설탕을 섞어서 뿌려놓는다. 이 덫은 바퀴벌레를 유인해 판자 위에서 움직이지 못하도록 만든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