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탄 냄비로 까맣게 탄 마음 간단하게 씻어내기
2019-05-23 13:54:33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수제 세척액으로 탄 냄비나 프라이팬을 깨끗이 닦을 수 있다(사진=ⓒ푸리노)


 

주방의 골칫거리이자 요리를 기피하게 만드는 탄 냄비를 닦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소개됐다.


 

요리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매우 즐거운 취미 활동 중 하나다. 하지만 요리를 할 때 많은 식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청소를 해야 하는 불편함도 뒤따른다. 또한, 요리를 하면서 냄비나 프라이팬을 태우기도 하는데 이때 청소는 더욱 어려운 일이 된다.

한 전문 매체가 냄비나 프라이팬의 탄 부분을 세척하는데 유용한 재료를 소개했다. 화학물질을 함유하지 않은 홈메이드 세척액을 사용하면 설거지 시간을 단축하고 새로운 주방 도구를 구입할 필요도 없어진다.

준비할 재료는 화이트 식초, 베이킹 소다, 수세미와 불에 그슬린 스테인리스 냄비다. 불에 탄 냄비를 가스레인지에 올려놓고 물을 붓는다. 여기에 화이트 식초를 넣고 높은 온도로 팔팔 끓인다. 식초물을 한소끔 끓인 후 냄비가 어느 정도 깨끗해졌는지 확인한다.

냄비가 약간 깨끗해졌다면 가스레인지에서 내린 다음 베이킹 소다를 첨가한다. 식초물에 베이킹 소다를 넣으면 약간의 거품이 생길 것이다. 그 다음 냄비를 비우고 수세미를 사용해 냄비 바닥을 문지른다. 필요 시 베이킹 소다를 좀 더 첨가할 수 있다. 만약 효과가 없다면 베이킹 소다와 소량의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만든 반죽을 탄 부분에 바르고 잠시 놓아두었다가 다시 한 번 문지른다.

콜라를 냄비에 넣고 끓이는 방법도 있다. 탄 냄비에 콜라를 붓고 완전히 증발할 때까지 끓인다. 콜라에 들어있는 설탕이 탄 부위를 녹이고 산성 성분이 쉽게 닦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