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모발 건강히 가꾸려면? 마늘 함유된 컨디셔너 사용할 것!
2019-05-23 13:54:53
이지나
▲마늘 헤어 컨디셔너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유용하다(사진=ⓒ데이비드 글리더)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마늘은 주방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흔한 재료 중 하나다. 마늘은 양파나 샬롯과 비슷하며 해로운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헬스라인(Healthline) 웹사이트는 마늘이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직 충분한 연구가 수행되지는 않았지만 헬스라인은 마늘이 가지는 영양학적 이점들 중 일부가 머리카락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언급했다. 마늘에 들어있는 천연 항균성 및 항진균 성질은 박테리아나 세균을 죽이고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오픈 저널 사이트인 MDPI에 발표된 2016년 연구는 마늘이 자외선 손상에 대한 보호 효과와 노화 방지 물질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마늘이 케라틴을 생산하는 각질세포를 보호한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이 피부세포는 피부의 바깥층과 모낭에서 발견된다.

마늘이 함유된 헤어트리트먼트와 헤어 오일은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매우 농축되어 있으며 종종 추출된 마늘 오일을 보존하는데 사용되는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마늘의 효능에도 불구하고 화학 성분으로 인해 눈과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 같은 기름을 활용해서 마늘을 희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종류의 오일은 머리카락 건강에 유익하다.

마늘 헤어 컨디셔너를 직접 만들려면 마늘다지개를 사용해 마늘 여덟 쪽을 잘게 으깬다. 그 다음 마늘을 섞은 오일을 약한 불에서 데운다. 단, 마늘이 익지 않아야 한다. 마늘 향이 날아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마늘 오일을 잘 젓는다. 불을 끄고 오일이 식을 때까지 그대로 둔다. 유리병에 거름망을 대고 마늘 오일을 부은 후 찌꺼기는 걸러낸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