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오메가3 지방산, 젊은 성인에게도 필수 영양소
2019-06-05 11:37:58
권보견
▲많은 건강 전문가들이 젊은 성인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는 사실에 동의한다(사진=ⓒ플리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건강과 웰빙을 주제로 한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건강과 관련해 최상의 결과를 원한다면 무엇보다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 중 가장 많이 언급되는 유익한 영양소는 바로 오메가3 지방산이다.

많은 건강 전문가들이 더 나은 건강을 얻기 위해서 식단에 오메가3를 추가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더 컨버세이션(The Conversation) 웹 사이트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된다. 바로 알파-리놀렌산(ALA), 에이코사펜타엔산(EPA), 도코사헥사엔산(DHA)이며, 각각은 다양한 음식에서 발견된다.

마찬가지로 영양유전학 연구원인 카이틀린 로크 박사는 설문을 통해 젊은 청년층의 오메가3 지방산에 대한 인식 수준을 밝혔다. 로크 박사와 연구진은 청년층 대부분이 인터넷을 통해 영양학 정보를 얻고 있으나 충분한 섭취는 이뤄지지 않는다는 사실에 우려를 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젊은 성인들은 오메가3 지방산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갖고 있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5명의 젊은 성인 중 4명은 심장, 신진대사 및 뇌건강과 관련하여 오메가3의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알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나 대다수가 오메가3 지방산의 건강상 이점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40%만이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을 즐겨 먹는다고 보고했으며 21%만이 오메가3 지방산 보조제를 섭취한다고 보고했다.

연구진은 젊은 성인들의 오메가3 지방산 소비량에 대해 언급하며, 젊은 계층에게 친숙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해 오메가3 지방산의 이점을 널리 알리고 궁극적으로 식단에 추가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연구진은 젊은 성인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과학적인 데이터를 접할 수 있도록 컨텐츠 품질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