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레몬 물의 효능
2019-05-23 13:55:20
이다래
▲레몬 물은 목의 톡증 완화, 소화 개선, 신체 정화 효과가 있어 건강에 필수적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많은 사람이 레몬 물을 목의 통증 완화, 소화 불량 개선, 전체적인 신체 정화를 위한 해독의 한 형태로 믿는다. 

레몬 물을 마시기 전, 효과를 충분히 보기 위해서는 레몬의 양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영양사 겸 개인 트레이너인 어텀 베이츠(Autumn Bates)에 따르면 효과를 얻는 이상적인 레몬 양은 물에 레몬 한 알(껍질 포함)을 담그는 것이라고 말한다. 

실제로 '임상 생화학과 영양학 저널(Journal of Clinical Biochemistry and Nutrition)'에 게재된 한 연구는 고지방 다이어트를 하는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을 통해 레몬 껍질에서 발견된 폴리페놀이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베이츠는 '팝슈가(Popsugar)'를 통해 "레몬 하나에는 콜라젠을 생산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글루타시온을 재생(일상의 독소를 해소하는데 사용하는 산화방지제)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레몬 알맹이와 껍질에서 비타민 C와 폴리페놀을 추출하는데 따뜻한 물의 온도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베이츠는 말한다.

세계보건기구(WHO)가 뜨거운 음료와 암의 상관관계를 밝혔듯 지나치게 차갑거나 뜨거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좋다.

마지막으로, '팝슈가'에서 베이츠는 아침에 가장 먼저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우리는 "숨을 내쉬며 많은 물을 소비한다." "따뜻한 레몬 물을 마시면 하룻밤 사이에 날아간 수분을 보충하고 하루를 잘 시작하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단, 레몬 물 섭취는 건강에 매우 유익하지만, 매일 마시면 치아 에나멜이 얇아질 수 있다는 것은 명심해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