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토마토 리코펜 성분…항암 효과에 '탁월'
2019-05-23 13:55:35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토마토는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제공한다(사진=ⓒ셔터스톡)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이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마토는 다양한 볶음요리나 샐러드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몸에 좋은 강력한 영양 성분으로 가득 차 있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전문매체 주머가 토마토의 건강상 이점을 밝혔다.

토마토의 장점

토마토는 비타민 A, C, K, 엽산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으로 매일 식단에 추가하면 좋을 건강식품이다. 게다가 나트륨,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칼로리 함유량이 낮기 때문에 특히 체중 조절을 할 때 섭취하면 좋다.

이밖에 토마토에는 티아민, 니아신, 비타민B6, 마그네슘, 인, 구리가 풍부하다. 모두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영양소다.

건강한 피부

토마토에는 당근과 고구마에서도 발견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보호에 큰 역할을 한다. 베타카로틴은 햇빛 아래서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 주며 토마토의 리코펜과 결합하면 잔주름과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줄여준다.

뼈 건강 촉진

주머는 피부 외에도 토마토가 뼈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점을 강조했다. 토마토 속 비타민K와 칼슘이 뼈를 강화하고 회복시키며 전반적으로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항암 효과

마지막으로, 토마토의 리코펜은 전립선, 자궁 경부, 입, 인두, 목구멍, 식도, 위, 결장, 직장 및 난소에 생기는 여러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항암 효과를 발휘한다. 또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성분은 매일 먹는 음식에 들어있는 활성 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