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건조한 피부, 천연 보습으로 '꿀 피부' 만들자
2019-05-27 13:36:57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오트밀은 항염증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치유 및 건조한 피부에 좋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겨울철 건조한 피부로 고생하는 현대인을 위해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 치료법이 공개됐다.

건조한 피부는 건선이나 습진, 피부 알레르기와 같은 심각한 피부 질환을 넘어 스케일링이나 자극, 피부 균열 및 불쾌한 느낌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노화를 부추기는 주범이 될 수 있어 반드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오트밀

오트밀은 달콤한 맛 외에도 항염증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치유 및 건조한 피부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에 오트밀로 목욕을 하면 자연적으로 건조한 피부를 완화할 수 있다.

오트밀 욕조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건조한 오트밀 1컵을 블렌더에 넣어 파우더가 될 때까지 갈아야 한다. 그리고 이후 욕조에 이 파우더를 골고루 뿌려준다. 욕조가 없으면 큰 물통에 넣어도 상관없다. 

그다음에는 15~20분간 안에서 목욕을 즐기면 된다. 하루에 최소 2번가량 해주면 효과적이다.

 

꿀과 올리브유

꿀과 올리브유 역시 건조한 피부 치료에 특효약이다. 특히 꿀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줄뿐 아니라 항박테리아 역할도 해 매우 도움이 된다. 올리브유 역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보습제로 많이 활용된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꿀과 올리브유 한 큰술씩을 섞어 건조한 피부에 바르면 된다. 20분간 그대로 둔 뒤 따뜻한 수건으로 닦아낸다.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천연 수분제로, 피부에 쉽게 침투해 pH 균형을 회복시켜 준다. 이는 건조한 피부 외에도 모든 피부에 사용돼 탄력 있고 보습감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알로에 베라를 트리트먼트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을 몸 전체에 마사지하면 좋다. 매일 밤 꾸준히 해주면 효과가 난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피부가 탈수돼 발생하는 박테리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흉터를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매일매일 아침과 밤에 발라주면 좋다.

▲호호바 오일을 건조한 피부에 바르면 수분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우유 크림

우유 크림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재료다. 진정 효과와 훌륭한 수분제로서의 역할을 하기 때문으로, 이외에도 젖산을 함유하고 있어 손상된 피부 세포를 치료하는데 탁월하다.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으깬 바나나와 섞은 뒤 30분간 건조한 피부에 두면 된다. 그리고 물로 헹군다. 그러나 우유 크림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어 반드시 패치 테스트를 먼저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요구르트

요구르트에도 항산화제 성분과 항염증제 성분이 함유돼있어 모든 피부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건조한 피부를 위해서는 요구르트를 그릇에 3~4큰술 섞은 뒤, 바른 다음 약 20분간 그대로 두면 좋다. 격일마다 수행하면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님잎

님(Neem)잎 역시 피부의 가려움증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다. 님잎을 건조한 피부 치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밟으면 된다.

- 건조한 님잎 2티스푼과 꿀 그리고 삼황 가루를 섞는다.

- 이들을 물과 혼합해 부드러운 반죽 형태로 만든다.

- 혼합물을 피부에 바르고 10~12분간 그대로 둔다.

- 물로 잘 헹군 뒤 씻어낸다. 4~5일에 한 번씩 수행한다.

 

해바라기씨유

해바리기씨유는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천연 재료로, 우수한 수분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에 매일 사용하는 수분제처럼 오일을 그대로 피부에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호호바 오일

이 천연 오일 역시 우수한 수분제로 알려져 있다. 신체의 천연 오일인 피지와 매우 흡사한 구조를 지니고 있는데, 다음 절차를 수행해 피부에 바르면 건조한 피부를 완화할 수 있다.

- 깨끗한 수건을 따뜻한 물에 담근 뒤 얼굴에 올린다. 약 5~7분간 그대로 둔 뒤 수건을 뗀다.

- 호호바 오일을 피부에 바른 뒤 부드럽게 움직여주면서 마사지한다. 3~5분간 지속한다.

- 오일이 피부에 흡수되면, 수건으로 남아있는 오일을 닦아낸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