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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채식의 건강상 이점
2019-05-23 13:56:20
이지나
▲채식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사진=ⓒnatalia bulatova)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대다수의 채식주의자들은 윤리적이고 환경적인 이유로 생활 방식을 선택한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건강을 위해 채식주의로 전향하고 있다.

채식주의자는 칼로리와 포화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적은 식사를 즐긴다. 일부 사람들은 채식은 단백질이 부족한 식단이라고 여긴다. 신체가 필요로 하는 단백질은 대부분 고기에서 얻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식물성 식품으로도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통곡물, 콩과 식물, 견과류, 렌틸콩, 씨앗, 유제품 및 달걀이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이다.

아이리쉬 이그재미너(Irish Examiner)는 웹사이트를 통해 채식주의자 협회장인 린 엘리엇의 말을 인용해 "채식을 시도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낮은 탄수화물과 항산화물질을 많이 함유한 균형 잡힌 식단을 따라야 한다"고 제안했다.

채식주의 식단은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줄여주는 건강상 이점도 제공한다. 스페인의 나바라 대학이 실시한 연구에서 채식주의자들이 비만이 될 가능성이 적고 체질량 지수도 낮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적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영국 옥스퍼드대학은 2013년 연구를 통해 채식 식단이 심장질환의 발병 위험을 30% 가량 줄인다고 결론지었다. 채식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때문이다.

채식 식단에서 인기가 높은 콩과 견과류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유지시키는데 유용하다. 균형 잡힌 채식 식단은 일반적인 식단에 비해 섬유질이 두 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수용성 식이섬유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채식은 내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신체 외적인 효과도 발휘한다. 채식주의 식단은 건강한 모발과 피부, 손톱을 만들어주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