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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과일 스무디 만들기 전 기억해야 할 사항
2019-05-23 13:56:29
이현규
▲스무디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로 만들어 건강에 유익하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상 이점을 제공하는 유익한 음식과 음료로 구성된 식단이 필수적이다. 건강에 좋은 음료의 한 예로 과일과 야채로 만든 스무디를 들 수 있다.

NBC 뉴스에 따르면 스무디는 영양가가 높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음료다. 스무디는 과일과 채소 등 천연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하지만 스무디에는 칼로리 수치를 높이고 체중감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성분도 들어있다. 따라서 스무디를 만들 때 피해야 할 첨가물과 완벽한 음료를 만들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과일은 맛있고 건강한 재료지만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유량이 높다. 과일 한 컵으로도 스무디를 만들 수 있으며, 여러 가지 과일을 혼합할 때는 총 열량과 탄수화물을 눈여겨봐야 한다.

감미료를 너무 많이 추가하면 스무디가 영양학적 장점이 쓸모없게 될 수도 있다. 달콤한 스무디는 매우 유혹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과일만으로도 이미 충분한 당분을 섭취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필요할 경우 아주 적은 양의 설탕을 첨가한다.

그리스 요거트, 코티지 치즈, 두부 또는 콩과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재료를 스무디에 첨가하는 것도 좋다. 특히 액상으로 된 단백질 식품이 스무디에 첨가하기에 편리하다. 대표적으로 일반 우유나 완두콩 우유가 있다. 스무디에 얼음을 넣으면 더 신선하고 맛있는 음료가 완성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