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앱으로 새로운 언어 배우기
2019-05-23 11:58:14
이다래
▲듀오링고(Duolingo)는 텍스트, 사진, 오디오를 사용하여 학습자가 새로운 단어와 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사진=ⓒ플리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오늘날 기술은 "당장 시작하자!"라고 말해준다. 외국어 배우기에 도움이 되는 많은 앱이 존재한다. 사실, 안드로이드 가이즈(Android Guys)에 따르면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인지능력을 강화하고, 뇌의 노화와 치매의 위험을 낮춰준다고 얘기한다. 어쩌면 언젠가 꿈의 여행지를 가거나, 외국에서 온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언어를 사용할 수도 있다.

여기 새로운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한다.

듀오링고(Duolingo)

오늘날 가장 유명한 언어 학습 서비스 중 하나인 듀오링고를 통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의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다. 이 앱은 텍스트, 사진 및 오디오를 통해 새로운 단어와 표현을 학습하도록 돕는다. 배우고자 하는 언어의 기초를 가르치기 위해 게임을 학습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하며, 단어를 발음하는 방법 또한 가르쳐준다.

멤라이즈(Memrise)

멤라이즈는 글자, 어휘 및 구문을 암기하는데 유용하다. 이 앱은 사용자가 학습하는 언어의 기초를 가르치기 위해 게임과 학습을 통합했다. 또한, 생동감 있는 적응 학습 기술을 사용하므로 성적을 기반으로 학습 강도가 달라진다.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특정 기능이 있다.

몬들리(Mondly)

몬들리는 증강현실(AR)을 적용했다. 이 앱을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발음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원어민의 대화를 듣고 학습할 수도 있다. 번역 기능을 포함해 특별한 동사 변화와 같은 완전한 활용을 가르쳐준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흥미로운 과제다. 다행히 이 앱들은 많은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강요하지 않고, 성적을 발표하지 않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