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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에 좋은 식품 8가지
2019-05-27 13:30:57
최다은
▲누구나 원하는 아름다운 피부와 머리카락을 만들어주는 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누구나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와 머리카락을 갖고 싶어 한다. 하지만 반짝이는 피부를 타고나는 사람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가꿔야 하는 사람도 많다. 자외선 등의 환경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다. 하지만 놀랍게도 우리가 먹는 음식 또한 피부와 머릿결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겉만 반짝거리게 만드는 인공 제품 대신 건강한 식재료를 통해 속부터 건강한 피부와 머리카락을 만들어보자.

기름진 생선

매체 헬스라인의 기사에 따르면 기름진 생선에는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의 수분 생성을 돕기 때문에 부족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진다.

▲피부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는 아주 거친 환경에서도 자라나므로 고대 이집트에서는 '불멸의 식물'이라고 불렀다. 글리세린과 솔비톨이 들어 있어 피부 정화를 돕고 여드름을 방지한다.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알로에베라 주스 등의 형태로도 판매한다. 메디컬뉴스투데이는 알로에베라에 항산화 및 항균, 상처 치료, 비듬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고 조언한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산화방지제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로 전환되어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에 일조한다. 암 및 기타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

아이들은 브로콜리를 참으로 싫어하지만, 헬스라인은 몸에 제일 좋은 채소 중 하나라고 조언한다. 아연과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와 머릿결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은 피부암을 일으키는 태양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아이들이 싫어하는 브로콜리는 사실 피부와 머리카락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토마토

토마토의 비타민C는 면역체계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꿔준다. 리코펜 또한 태양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는 역할을 한다. 어디에 넣어도 맛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연어

연어에는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 유지에 필수적인 철분 및 비타민B12가 풍부하다. 단백질과 비타민D가 들어 있어 샴푸나 건조, 태양광 노출에도 거뜬하게 견딜 수 있는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어낸다.

굴은 그야말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데 최고로 효과적인 식품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머리카락 건강을 강화하는 엽산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가 낮아서 원하는 만큼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없다.

대두

대두는 특히 잔주름으로 걱정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된다.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어서 태양광으로 노화된 피부의 잔주름을 개선해주기 때문이다. 폐경 후 피부 건조 현상을 감소시키기도 한다. 피부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영양 풍부한 식재료와 함께 운동을 병행하면 피부와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