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직장과 사생활의 균형, 워라밸 노하우
2019-06-05 09:42:37
이현규
▲업무와 개인 생활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 주말에는 업무를 하지 않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항상 업무와 개인적이 삶이 뒤섞여서는 안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많은 과제들과 스트레스를 주는 상황에 마주하더라도 업무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방법을 익힐 필요가 있다.

CBM 트레이닝은 개인적인 삶이 우선이라고 얘기한다. 업무와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7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항상 긍정적으로

긍정적인 접근 방법은 직장생활의 압도감에 맞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업무가 많더라도, 진정하고 스스로를 돌봐야 한다. 만약 압박감에 휩쓸려 버린다면, 개인적인 삶 또한 같이 휩쓸리게 될 것이다. 집중하고 긍정적으로 행동하라.

완벽함이 필요하지 않다

그 누구도 완벽한 사람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업무가 완벽하다고 생각할 때까지 스스로 과로를 자초하지 마라. 최선을 다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결과가 기대에 못 미치더라도 괜찮다. 항상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한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일하지 않기

가끔 휴식을 취할 자격이 있다. 달력에 공휴일과 주말이 있는 것은 당신을 위해서다. 휴식을 취할 때는 결코 일을 하면 안 된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단순히 이메일을 확인하는 것조차 휴식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다. 일하기 위해 5일을 보낸 만큼, 이틀은 업무에서 벗어나야 한다.

근무 시간에 충실해라

모든 업무는 업무 시간에 끝내야 한다. 조직화된 계획과 해야 할 일 목록을 세워서 모든 것을 시간에 맞춰 끝내도록 노력해야 한다.

건강한 몸=건강한 마음

공원에서 평화롭게 산책을 하거나 집에서 격렬한 운동을 하라.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당신은 로봇이 아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스로 몸을 돌보며 해소하라..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