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머릿결' 비단결 만드는 팁 Top 10
2019-05-27 13:29:06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차분하고 건강한 머릿결은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한 생활 팁이 알려져 이목을 끌고 있다.

사람이 다른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되는 것은 바로 머리카락이다. 따라서 다른 이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다음은 머릿결을 위한 몇 가지 생활 팁을 모아봤다.

 

좋은 빗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고,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양질의 빗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천연 섬유로 만든 빗이 추천된다. 이는 머리를 빗어 내릴 때 생기는 마찰을 최소화시켜, 엉키거나 머리가 당겨지는 느낌이 들지 않게 한다. 

또한, 머리를 빗을 때 끝부분을 먼저 빗어 뿌리 부분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머리가 젖어 있으면, 훨씬 끊어지기 쉬우므로 얇은 빗이나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대신, 이가 넓은 빗을 사용하여 머리가 빠지거나 당겨지는 느낌을 최소화해야 한다.

 

수분 공급

열로 머리를 자주 스타일링 하는 사람이든 아니든 정기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코코넛 꿀 마스크가 당신의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효과적이다. 

마스크에 올리브 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 등 비타민 E를 첨가하면 금상첨화다. 최상의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에 오일을 도포하기 전, 오일을 살짝 데우는 것이 좋다. 

그 후, 머리를 따뜻한 타월로 감싸고 5분 정도 내버려 둔 후, 이를 씻어내면 된다. 머리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오일이 당신의 머리에 더 잘 흡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올리브 오일에는 머리에 좋은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사진=ⓒ셔터스톡)

 

열 보호제

머리를 피부와 같다고 생각해야 한다. 머리 또한 여름철 태양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열 보호제는 당신의 머리에 보호 장벽을 형성하여 손상을 방지하고, 세련되고 차분한 스타일을 유지시킨다"고 한다. 

가장 좋은 자연 열 보호제는 포도씨 오일, 아몬드 오일 그리고 쉐어 버터다.

 

타이트한 머리끈

그 누구도 머리가 뽑히는 것을 원하지는 않을 것이다. 따라서, 너무 타이트한 머리끈은 피하고, 스프링으로 된 머리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는 불필요한 스트레스로부터 머리를 보호해준다.

 

머리 감싸기

헤어 스타일링을 하기 전, 수분을 없애야 한다. 오래된 셔츠처럼 부드러운 소재나 린넨으로 이뤄진 것을 사용하라. 너무 많은 마찰은 머리를 손상하기 때문이다.

 

열 최소화

드라이어를 가용할 때, 과도한 열기에 머리를 노출하는 것은 위험하다. 따라서, 헤어 드라이기 사용에 유의해야 한다. 매체에 따르면 드라이기를 머리로부터 최소 2인치 이상 떨어트려야 한다. 옆쪽 대신 아래쪽을 향하게 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과도한 샴푸

머리를 너무 과하게 감게 되면, 이를 보호하고 있는 천연 오일이 없어지게 된다. 매일 머리를 감는 것도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 이는 오히려 머리로 하여금 보호 오일을 더 많이 생성되게 만들기 때문이다. 

가장 이상적인 샴푸 횟수는 일주일에 2~3회다. 천연 드라이 샴푸를 갖춰 샴푸 대신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올바른 방법

샴푸는 기름이 쌓이는 두피 부위를 깨끗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두피에 도포한 뒤 머리끝까지 씻어낼 수 있도록 하라. 매체에 따르면, 두피를 마사지해주는 것이 혈액 순환을 돕고, 두피를 해독시킨다. 

그 후, 두피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컨디셔너를 도포하고 머리끝까지 수분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머리를 헹굴 때는 따뜻한 물 대신 차가운 물을 사용하라. 따뜻한 물은 머리를 훼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균형 잡힌 식사

건강한 식단은 당신의 머릿결도 건강하게 만든다.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 과일, 채소, 통곡물, 연어, 아마씨 등을 섭취하는 것이 당신의 머릿결에 효과적이다.

 

천연 헤어 케어 제품

레몬주스, 사과 사이다 식초 및 꿀 등은 집에서 찾아볼 수 있는 천연 성분이다. 머리에 발라주면 더 빛나고, 탄력 있고, 차분한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