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개성 살린 결혼식, 셀프 웨딩을 위한 조언
2019-05-27 13:28:06
이다래
▲소규모 결혼식, 셀프 웨딩도 한 대안이다(사진=ⓒ게티이미지)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결혼식은 삶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다는 즐거움과 미래에 대한 희망이 넘치는 날이다.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결혼식과 피로연이 완벽하길 바란다.

하지만 결혼식 계획을 짜다 보면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든다는 사실을 깨닫기 마련. 신혼집 보증금을 준비해야 하는 커플들에게 결혼식장에 사용하는 꽃이나 음식 등의 가격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화려한 결혼식도 좋지만 예산 내에서 효율적인 결혼식을 계획하는 것도 좋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비용이 저렴하고 개성 넘치는 셀프 결혼식을 하는 커플들도 늘고 있다.

풍선으로 결혼식장 꾸미기

결혼식장 장식의 모양, 스타일, 색감도 중요하다. 풍선은 축제 느낌을 더해주지만 화려한 모양의 풍선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 않을까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하얀색이나 투명 풍선을 액체형 금박으로 장식하면 풍선이 반짝반짝 빛이 나고 화려한 느낌을 준다. 풍선 입구를 꽃이나 녹색 나뭇잎으로 장식해 천장에 띄워 놓으면 결혼식장을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다.

 

현실적인 부분 감안하기

웨딩 전문가인 데보라 드프란체스코(Deborah DeFrancesco)는 "결혼식은 준비해야 될 것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압박감을 느낄 수밖에 없으며 셀프 웨딩도 돈이 꽤 많이 든다"고 밝혔다.

결혼식 준비로 인한 압박감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결혼식 예산으로 얼마를 쓸 수 있을지 계획해야 한다. 드프란체스코는 "셀프 웨딩에 투자할 수 있는 돈과 시간을 고려해야 하며, 셀프 웨딩을 잘 계획하지 못하면 전문가를 고용해 준비하는 결혼식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 수도 있다"고 밝혔다.

만약 흥미가 많거나 능력이 있다면 셀프 웨딩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전문가의 손에 맡기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만약 신랑, 신부가 결혼식 준비를 모두 도맡아서 하려고 한다면 셀프 웨딩은 실패할 위험이 크다. 제빵사나 출장 뷔페 담당자를 비롯해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이 낫다. 음식과 디저트 담당자들은 전문가를 고용해야 신랑, 신부의 부담감을 덜 수 있다.

셀프 웨딩은 준비 과정이 즐거울 수 있지만 그만큼 실패 위험도 크다. 때문에 자신이 할 수 없거나 잘 할 수 없을 것 같은 프로젝트는 셀프 목록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자신이 자신감이 있고 즐기면서 준비할 수 있다면 결혼식에 더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